커뮤니티
공지사항 보도자료 포토갤러리 영상자료
보도자료

(이뉴스투데이) '2019 초등교육박람회' 신학기 특집전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초등교육박람회
댓글 0건 조회 137회 작성일 19-11-08 17:46

본문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전시전문기업 글로벌비즈익시비션㈜가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2019 초등교육박람회 - 신학기 특집전'을 개최한다.

'창의적 미래 우리가 주인공'이라는 주제 아래 개정교과 과정에 따른 새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 장려, 초등교육 업계, 교육자, 학부모를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 올바르고 유익한 교육 기법 육성과 활성화 지원, 놀이와 체험을 통한 초등학생의 교육에 대한 몰입 증대를 목적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신학기를 맞이해 초등학교에 새로 입학하는 아이들과 한 학년 올라가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창의교육, 교과교육, 방과후학습, 체험학습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행사는 스마트교육학회, 한국수학교구재협회, 한국창의퍼즐협회, 한국보드게임협회, 한국완구협회, 한국방과후교육연합회 등이 후원하고 글로벌비즈익시비션㈜가 주최한다.

이승훈 글로벌비즈익시비션 대표이사는 "신학기를 준비하는 2월은 학부모들이 교육방법의 변화에 대해 고민하는 시기인만큼 교육방향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교육정보를 담아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전시는 제1관 교육정보관, 제2관 교육체험관으로 구성된다. 교육정보관에서는 코딩, 3D프린팅, 드론, VR, AR 등 4차 산업혁명의 변화상을 반영한 미래 교육 콘텐츠들과, 영어, 수학, 과학, 국어, 역사 등 교과별 창의학습들을 만날 수 있다. 인기애니메이션 주인공 자두와 함께 창의와 감성을 키워주는 '자두의 놀이학교',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수학과 친해지는 '수학놀이터', 상상력과 상황적응능력을 키워주는 'VR드론체험존' 등도 1관에 모여 있다.

제2관 교육체험관에는 공룡테마파크에서 신나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쥬라기 라이딩', 말과 친해지고 직접 승마체험도 할 수 있는 '미니홀스 승마체험'을 중심으로 VR·AR 교육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VR·AR체험존'과 '맘스조이마켓' 등이 배치됐다.

주최 측은 학부모들의 아이들 교육설계를 위한 무료세미나 개최에 중점을 둔 가운데, 올 봄 초등학교 신입생과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위해 종합적인 교육 설계가 가능하도록 분야별 정상급 전문가들을 초청했다.

'교육의 출발 - 분야별 교육 쪼개기'라는 제목의 학부모 교육전문 세미나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이날은 미래교육, 예술교육, 메이커교육, 사교육, 관계교육 등 총 6개의 세션이 350석 규모의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첫 강연은 미래교육을 주제로 현직 초등학교 교사인 한국스마트교육학회의 조기성 회장이 진행하며, '미래 세대 아이들에게 맞는 교육의 변화 방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예술교육 분야에서는 이원현 성결대학교 연극영화학부 교수가 '미래사회의 예술과 예술교육에 대한 이해', 유효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아르떼  예술강사가 '동화로 사진 연극 만들기'를 강연한다.

메이커교육 부문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김원섭 교수가 '차세대 메이커형 인재를 준비하는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주제로, 사교육 부문은 김홍석 한국학원강사코칭협회 회장이 '특별한 사교육 플랜 초등부터 제대로 알고 시작하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관계교육 부문은 허성희 한국북네트웍스 대표가 '가정과 학교에서의 관계 - 소통'이라는 주제로 화두를 던진다.

초등교육 분야 인터넷커뮤니티 카페인 '초등맘카페'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전시장 2층 세미나실에서 10주년 기념 공개강연회를 연다. 이 자리에는 '아이들의 진로 고민, 부모의 꿈 그리고 나눔'을 주제로 더커리어스쿨 조우관 작가, 이끌림컴퍼니 임인경 작가, 초등학교 국정 수학 교과서 집필진인 서지원 작가, 뮤지컬 광화문연가의 홍은주 배우, 미담장학회 김인호 대표, 함께하는사랑밭 미디어 유주용 PD, 비엘이미지코칭센터 박동주 대표 등 유명강사 7인이 패널로 등장한다.

앞서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도서출판 성우 휘슬러의 조운겸 이사가  '공부도 전략이다 - 달라지는 교육과정 어떻게 준비할까요'라는 주제로 어린이 독서교육 강연을 진행했다. 조 이사는 자녀들의 올바른 공부 습관과 독서교육법을 설명했다.

이 외에 대한민국 스도쿠선수권대회가 한국창의퍼즐협회가 주관으로 9일 이벤트무대에서 열린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입장권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행사에서는 매일 선착순 300명(3일간 900명)의 아이들에게는 스탬프이벤트 참여를 통해 보드게임, 팝업북, 퍼즐, 3D블록, 지문적성검사, 공연티켓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2019 초등교육박람회 메인이벤트는 오는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150여 개 기관/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현재 참가업체 모집 및 부대이벤트 접수 중이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